WAP

기타 2011. 11. 25. 14:17

무선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WAP)은 휴대 전화 등의 장비에서 인터넷을 하는 것과 같은, 무선 통신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의 국제 표준이다. WAP은 매우 작은 이동 장비에 웹 브라우저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그러나, 초기 선택의 제약으로 좋은 반응은 받지 못하여 왔다.

목차

  [숨기기

[편집]사양

WAP에서 사용되는 주 언어가 WML(무선 마크업 언어)이며, 이 언어는 휴대 전화와 같은 소형 이동 장비에 맞게 XML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WAP의 공식 조직은 WAP 포럼으로, 이 곳에서는 OMA(오픈 모바일 동맹) 기구로 통합되어, 무선데이터 서비스의 개발 전 분야를 다루고 있다.

[편집]WAP 2.0

WAP의 최신 버전은 2.0으로서, XML을 사용한 WAP을 리엔지니어링한 것이다. 이 차세대 WAP이 향후 모든 소형장치를 웹으로부터 WAP으로 대체할 수도 있을 거라 예견하는 전문가들도 있다. 이는 XHTML의 부분집합으로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다.

[편집]WAP 푸시

 이 부분의 본문은 WAP 푸시입니다.

WAP 푸시는 WAP 1.2 부터 사용된 기술로서 WAP 콘텐츠를 서로 다른 회사의 휴대 전화에 푸시되게 하는 사양이다. WAP 푸시는 보통 WAP 주소로의 링크를 포함한 메시지로 인코딩되어, WAP 베어러(bearer)나 SMS 베어러를 통해 전달된다. WAP 푸시를 받게 되면 자동적으로 WAP 콘텐츠에 접근하여 사용자에게 전달하게 된다.

이러한 방법으로, WAP 푸시는 수신자에게 WAP 주소를 전달함으로써 단말기를 통해 보거나, 저장할 수 있게 된다. WAP 푸시를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는 보다 쉽게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편집]같이 보기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의도맛집 본가참치  (0) 2012.03.08
입력 방식 편집기(input method editor, IME) & ctfmon.exe  (0) 2012.02.05
2012년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0) 2011.12.14
데이타 단위  (0) 2011.11.23
메모리 카드 종류  (0) 2011.11.20
Posted by linuxi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