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에서 티스토리 작성할 수 있다는 건 알았지만 귀차니즘 때문에 이제야 연결한다.
컴퓨터를 하다 보면 화면 캡처(갈무리) 를 자주하게 되는데… TISTORY 같은 경우는 캡처한 사진을 올릴 경우…캡처 된 그림 저장 à TISTORY에서 파일 올리기 à 올린 후 파일 지움 … 어찌보면 간단하지만 많은 화면을 캡처해서 저장하고 싶은 경우 엄청 귀찮은 과정임 …. -_-그래서 나 같은 경우는 원노트나 워드에 캡처한 걸 바로 붙여 넣기를 해서 넘어 가게 된다..
적용해보니 ~
- 캡처한 사진을 저장하지 않고 워드에 바로 붙여넣기/편집/자르기가 바로 바로 적용 가능하니깐 글 작성 시간 단축됨 ㅋ
- TISTORY에서 글을 작성하다 보면 글머리 기호가 내가 원하는 대로 제어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 불편 했는데 Word를 사용함으로 극~뽁! ^^
- 다양한 글꼴 사용 가능 ㅎ (TISTORY에서 글꼴이 제한적) 등 다양한 Word 기능을 그대로 사용 가능하니 좋음
그래도 캡처그림 바로 복사 가능한 기능으로 만족하자^^;
-
사용하기 전에 BlogAPI 사용 설정이 되어 있나 확인 해야함
- 환경설정 – BlogAPI에 들어가서
-
사용 중인지를 확인한다, 그리고 BlogAPI 주소를 확인 한다
(나도 처음엔 이 부분이 사용해제된 상태여서 그런지.. Word에서 블로그 계정이 등록 할 수 없다는 에러가 떴음. 알고 보니 TISTORY에서 환경 설정이 필요했던 것…)
-
BlogAPI를 이용해서 Word2010 이랑 연결해보자
- Word의 [파일]탭 부분 – [새로 만들기]에 보면 [블로그 게시물]이 있음 ..
- 선택 하고 [만들기] 클릭
-
그럼 블로그 계정 등록 창이 뜨는데…. [지금 등록]을 클릭 하자
-
블로그 공급자 선택하라는 창이 나옴 à [기타]로 설정하고 [다음] 클릭
-
계정을 등록 한다
- API는 MetaWebLog 를 그냥 사용하면 되고,
- 블로그 게시 URL에 …아까 TISTORY에서 봤던 BlogAPI 주소를 등록하자
-
그리고 로그인할때 사용하는 사용자 계정과 비번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끝!!
- 또 나는 암호 저장도 해두었음(안하면 글 쓸때 마다 로그인해야함^^;)
-
그럼 Word 탭에 이런 화면이 나옴
-
글을 게시해보자 ~ ㅎㅎ
- 나의 TISTORY특정 카테고리 밑에 글을 쓰고 싶다면 [범주 삽입]을 클릭 한다
-
그럼 이런식으로 보임:D
-
원하는 범주 선택하고 글을 쓰고 [게시]를 누르면 웹상 나의 TISTORY에 글이 올라 간다 ㅎㅎ 참 편리
-
추가적으로 블로그에 글을 많이 작성한다면 word에서 즐겨찾기를 추가해 두자
-
[파일]탭에 들어가서 [옵션]에 들어가면… 밑에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클릭
-
[다음명령에서 명령 선택]에서 [파일 탭]에 있는 블로그로 보내기를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한다
-
그럼 상단에 블로그로 보내기 작은 아이콘이 생성됨
클릭하면 똑같이 이렇게 보임 ㅋ
-
출처 - http://yoonka.tistory.com/222
================================================================================================
티스토리에 접속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블로깅을 할 수 있다면, 혹은 평소 글을 쓰는데 익숙했던 프로그램으로 블로깅을 하길 원한다면 티스토리의 BlogAPI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어디서든지 글을 쓰고 싶을 때 미리 작성을 해놓은 후 그 글들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원격 블로깅을 할 수 있답니다.
BlogAPI란 원격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남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API를 말하는데요, 여러가지 다양한 형식이 나와있습니다. 티스토리는 그 중 Blogger v1, MetaWeblog, Movable Type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원격 블로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MS Word 2007, MS Live Write, 스프링노트, ecto등이 있습니다. 각 프로그램에서 티스토리의 BlogAPI를 사용하여 글을 남기는 방법도 하단의 링크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BlogAPI 사용설정]
먼저 Blog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화면에서 해당 기능에 대한 설정을 해야합니다.
1. 로그인한 후 관리자 화면의 글관리 > 글설정 > BlogAPI 메뉴로 들어가세요.
2. API 사용 설정 항목에서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BlogAPI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API 정보에 나와있는 API 주소가 BlogAPI를 사용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그 아래에 있는 API ID 옆을 보면 숫자가 있는데요, 그 숫자가 티스토리의 각 블로그별로 구분을 짓는 API ID 값입니다. 대부분의 BlogAPI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이 API ID를 자동으로 인식하지만 일부 인식하지 못하는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그 경우 이 API ID값을 기억해 놓으셨다가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BlogAPI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원격 블로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별로 BlogAPI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사용하시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방법을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에 접속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블로깅을 하실 수 있어요! 원격 블로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디서든지 글을 쓰고 싶을 때 미리 작성을 해놓은 후 그 글들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손쉽게 블로깅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지원되는 API프로그램들중 MS WORD 2007를 사용하여 티스토리에 글을 남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S WORD 2007 사용설정]
STEP 1. MS WORD 2007에 티스토리 연결하기
① Microsoft Office 단추 를 클릭한 다음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② 새 블로그 게시물 을 선택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MS WORD 2007에 블로그 계정이 등록되지 않은 상태이면 새 블로그 계정을 등록 하도록 안내합니다. 지금 등록을 선택하신후, 블로그 타입 설정에서는 블로그 항목에서 기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④ 새 계정에서 티스토리 원격 블로깅을 위한 환경 설정을 합니다.
1) API : 티스토리는 MetaWebLog 를 선택
2) 블로그 게시 URL : 자신의 블로그 API주소를 입력
3) 사용자 이름 :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시는 아이디를 입력
4) 암호 :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시는 암호를 입력
⑤ 블로그 계정 등록이 완료되면 에디터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계정관리를 클릭하면 등록된 블로그 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을 추가하거나 변경하실 수 있어요!
STEP 2. 티스토리에 글보내기
① MS WORD 2007에서 작성한 글을 티스토리에 보내려면 글을 작성하신후 , 범주삽입을 클릭하시면 카테고리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범주삽입을 하지 않고, 나중에 티스토리에서 글수정을 통해 카테고리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게시를 클릭하면 게시(공개)와 초안으로 게시(비공개)가 나타납니다. 공개여부에 따라 클릭하시면 MS WORD 2007에서 작성한 글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라가게 됩니다.
지금까지 MS WORD 2007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로 원격 블로깅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작권 표시 (0) | 2012.08.29 |
---|---|
zip code 란 (0) | 2012.03.21 |
여의도맛집 본가참치 (0) | 2012.03.08 |
입력 방식 편집기(input method editor, IME) & ctfmon.exe (0) | 2012.02.05 |
2012년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0) | 2011.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