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rendering)은 데이터 기술 언어 와 데이터 구조에 설명 된 추상적 으로 고차의 정보에서 컴퓨터 의 프로그램 을 이용해 이미지 · 영상 · 음성 등을 생성하는 것을 말한다. 기반은 물체의 형상 물체를 파악 관점, 물체 표면의 질감 ( 텍스처 매핑 정보), 광원 , 음영 등이 포함된다. render의 원의는 "표현하는 번역 (각본 등을) 상연한다"등의 의미.

렌더링하는 소프트웨어 , 소프트웨어 부품, 시스템 등을 렌더링 엔진 또는 렌더러라고 부른다. 또한 렌더링의 서버 팜 을 렌더 팜 이라고 부른다.

목차

  [ 숨기기 ] 

렌더링 예제 편집 ]

어떤 경우에도 출력 데이터에 대한 컴퓨터에서 생성 된 정보를 필요로하고이를 렌더링하여 출력 데이터를 얻는다.

3D 렌더링 편집 ]

POV-Ray 로 3D 렌더링 된 이미지

3DCG는 렌더링 전용의 소프트웨어도 존재하고 그 경우 소프트웨어 전체를 렌더러라고 부른다. 렌더링 전단계로서, 모델러를 사용하여 피사계 물을 만드는 모델링 하는 작업이있다.

3D 렌더링의 종류 편집 ]

3D 렌더링 기능을 가진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편집 ]




레이아웃 엔진(layout engine) 또는 랜더링 엔진(rendering engine)은 웹 콘텐츠(HTMLXML그림 파일 등)와 포맷 정보(CSSXML 등)를 가져 와서 화면에 해당 콘텐츠를 정리하여 보여 주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이 프로그램은 모니터나 프린터에 표시할 창의 콘텐츠 영역을 그린다. 레이아웃 엔진은 웹 브라우저이메일 클라이언트와 같은 웹 콘텐츠를 보여 주거나 편집하는 데 쓰이는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편집]종류

이름 설명
게코(Gecko) 모질라 재단에서 만든 레이아웃 엔진으로 파이어폭스모질라 선더버드시몽키 등이 이를 탑재하고 있다.
트라이던트(Trident) 마이크로소프트의 레이아웃 엔진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아웃룩 익스프레스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그리고 윈앰프리얼플레이어의 미니 브라우저 등이 이를 탑재하고 있다.
프레스토(Presto) 오페라 소프트웨어의 사유 엔진으로 오페라가 탑재하고 있다.
KHTML KDE의 컨커러가 탑재하고 있다.
웹키트(Webkit) KHTML에서 파생된 레이아웃 엔진으로 사파리크롬 등이 탑재하고 있다.
태즈먼(Tasman) 마이크로소프트의 레이아웃 엔진으로 맥용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탑재하고 있다.

[편집]같이 보기



==================================================================================

HTML 렌더링 엔진 은 웹 페이지 작성을위한 언어로 작성된 데이터를 해석하고 실제 화면에 표시하는 문자 및 이미지의 위치를 계산하는 프로그램 이다. HTML 뿐만 아니라 CSS , XUL , JavaScript 등을 해석할 수있는 것이 많다.

웹 브라우저 의 주요 요소로 개발되고있는 것이 많지만, 메신저 등에 사용되고있는 예가있다.


렌더링 엔진 (rendering engine)은 렌더링 을하는, 즉 형식적인 데이터를 읽어 들여 데이터에 붙은 조건이나 특정 규칙에 따라 적절한 형태로 표현 다시 소프트웨어 부품이다. 레이아웃 엔진 (layout engine) 렌더러 (renderer)라고도한다.

소프트웨어에 내장되어 외부에서 접근 할 수있다.

실례 편집 ]

관련 항목 편집 ]


 
 


'Web > Comm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JServ 설치  (0) 2012.02.10
웹 접근성  (0) 2012.02.05
AOL, 넷스케이프 개발 중단  (0) 2012.01.23
크롬도 제2의 넷스케이프가 될것인가?  (0) 2012.01.23
웹브라우저의 역사  (0) 2012.01.23
Posted by linuxi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