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UML 소개2

Development/UML 2010. 12. 7. 00:08
⊙ 라이센스 종류 : GNU General Public License (GPL)
 프로그래밍 언어 : 
 지원 언어 : Delphi 7 (난감한..할줄아는사람 많이있나...)
⊙ 제작자 : unknown ...... 2005년에 GoodSoftware인증 그리고 오픈소스로 풀림
⊙ 현재 버전 정보 : 5.0
 지원 OS : Windows, 델파이로 컴파일 가능한 OS
 용도 : UML(Unified Model Language)제작

A급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한국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 오픈소스로 공개됐다는 것도 놀랍고..
이정도 레벨의 프로그램이 이렇게 공개 돼 있다는것도 놀랍다.


보면 깜짝 놀래는 StarUML을 사용한 비교적 큰 규모의 프로젝트를 몇 가지 소개합니다.

접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아리랑2호 위성관제시스템

ETRI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e)는 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IT분야 연구소로써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구소이다. ETRI는 2001년 한국항공우주연구소와 공동으로 1미터급의 저궤도위성인 KOMPSAT-2를 공동으로 구축하기로 하고 ETRI는 지상에서 위성을 통제하고 모니터링하는 MCE 부분을 관장하였습니다. MCE는 위성을 관제하는 SOS(Satellite Operation System), 위성을 시뮬레이션하는 SIM(Simulator) 그리고 위성의 임무를 분석하고 계획하는 MAPS(Mission Analysis and Planning Syste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TRI는 이 모든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StarUML을 도입하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2005년 위성발사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ETRI는 다음 프로젝트로 정지궤도 통신위성을 위한 관제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서도 StarUML을 선정하였습니다.

SK 텔레콤 - WCDMA NMS (Widearea-CDMA Network Management System)

SK Telecom은 한국에서 가장 큰 모바일폰 서비스 기업입니다. SK Telecom은 시장점유율 51.2%이며 19,000,000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대규모 서비스 사업자입니다. WCDMA NMS는 광역CDMA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각각의 NE(Network Element)들에 대해 구성관리Configuration Management, 성능관리Performance Management, Security Management, CDR Data Applications 및 기타 업무지원 사항들을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SK Telecom은 2003년 StarUML을 사용하여 WCDMA NMS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서울아산병원 - OCS (Order Communication System)

서울아산병원은 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병원이다. AMC는 8만평의 규모에 2139 병상을 운영하고 하루 외래환자 8000명, 입원환자 2000명, 응급환자 170명, 150건 이상의 고난도 수술을 진행하는 대규모의 병원입니다. AMC는 2003년 StarUML(formerly known as Plastic)을 도입하여 CBD(Component-Based Development) 방식의 개발방법론에 따라 처방전달시스템(OCS)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였습니다.

그 외에서는 많은 대학과 기업, 공공기관에서 StarUML을 사용하고 있으며, 빠른 속도로 확산되어가고 있습니다.

접기


http://starpl.com/#/jidolstar/10052941
http://www.senocular.com/flash/tutorials/starumltoas3/
이 프로그램으로 ActionScript 3.0을 만드는 방법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액션스크립트는 별로 배울 필요도 없는건가...

다른언어도 다 가능하기는 할 것 같은데...
객체옵션이나 몇 가지가 다르긴 하겠지만....
뭐 지들이 해봐짜 다 반복문+제어문 등등이니까
해봐야겠다.

참조 - http://linuxex.tistory.com/19

'Development > UM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클립스 UML 종류  (0) 2012.03.12
UML의 기초  (0) 2012.03.12
UML은 무엇을 위해 있는 것일까?  (0) 2012.03.07
UML (Unified Modeling Language, 통합 모델링 언어)  (0) 2012.03.06
StarUML 소개1  (0) 2010.12.07
Posted by linuxi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