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구글맵의 활용 – Google Maps API

구글맵의 활용 – Google Maps API

1). Google Maps API 제품군

Google Maps API는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웹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서비스입니다. 사용료를 부과하거나 자산을 추적하거나 내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업체인 경우 향상된 기능, 기술 지원 및 서비스 수준 계약을 제공하는 Google Maps API Premier를 사용해야 합니다.

Google 지도에는 다양한 API가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Google 지도의 강력한 기능과 일상적인 유용한 기능을 삽입하고 그 위에 자신의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Maps JavaScript API
Javascript를 사용하여 웹페이지에 Google 지도를 삽입합니다. 지도를 조작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추가합니다.
Maps JavaScript API 바로가기 
Maps API for Flash
Flash 기반 웹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 Google 지도를 삽입하려면 이 ActionScript API를 사용합니다. 3차원으로 지도를 조작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추가합니다.Maps API for Flash 바로가기 
 Google Earth API진정한 3D 디지털 지구를 웹페이지에 삽입합니다. 웹페이지를 벗어나지 않은 채 방문자를 지구 어느 곳으로든(심지어 바다 속으로도) 안내할 수 있습니다.Google Earth API 바로가기 
Static Maps API빠르고 간단하게 Google 지도 이미지를 자신의 웹페이지나 모바일 사이트에 삽입합니다. Javascript나 동적 페이지 로딩은 필요하지 않습니다.Static Maps API 바로가기 
웹 서비스URL 요청을 사용하여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오코딩, 길찾기, 고도 및 장소 정보에 접근하고 결과를 JSON이나 XML로 조작합니다.웹 서비스 바로가기 
지도 데이터 API지형지물의 모델(Placemark, 선 및 모양)과 지형지물 모음을 사용하여 Google Data API 피드를 통해 지도 데이터를 보고 저장하고 업데이트합니다. (현재 서비스 되지 않음)지도 데이터 API 바로가기 

2). Google Map Javascript API V3 자주있는 질문(FaQ) 정리

Q. 휴대기기에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전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Google 지도 자바스크립트 API V3은 모바일 기기에 맞게 개발되었으며, Apple iPhone같이 전체 자바스크립트가 구현된 웹브라우저를 포함하는 기기 및 데스크톱을 대상으로 하는 브라우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자바스크립트 API를 사용할 수 없는 기기를 대상으로 하는 브라우저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정적 지도 API에서 마커 및 폴리라인이 포함된 GIF, JPG 및 PNG 형식의 지도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브라우저 외부에서 정적 지도 API를 사용하려면 지도 이미지를 Google 지도에 연결해야 합니다.

Android 애플리케이션에서 지도를 통합하려면 Android 지도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
기본 iPhone 애플리케이션에 지도를 통합하려면 Apple iPhone MapKit 프레임워크를 사용합니다.

Q. Google 지도 JS API가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는 무엇인가요?

A. Google Maps JavaScript API는 다음의 웹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Google 지도 자바스크립트 API V3:

• IE 7.0+ (Windows)

• Firefox 3.0 이상 (Windows, Mac OS X, Linux)

• Safari 4+(Mac OS X, iOS)

• Chrome(Windows, Mac OS X, Linux)

• Android

• BlackBerry 6

• Dolfin 2.0+(삼성 바다)

 

Q. 상업용 웹사이트에서 Google Maps API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일반적으로 사이트에 사용자가 무료로 접근할 수 있다면 Google Maps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를 통해 유지되는 웹사이트는 Google 지도 API 이용약관에 부합할 가능성이 큽니다. 지도에 정보를 올리는 사람(부동산 매물 정보 등록 등)에게 비용을 받더라도 해당 정보를 Google 지도 API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무료 영역에 표시한다면 Google 지도 API 이용약관에 부합합니다.

하지만 모든 상업용 사용이 허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다음 기준 중에서 하나라도 해당되는 내용이 있는 사이트는 알맞은 Google 지도 API 고급형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 유료 고객만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회사나 인트라넷 안에서만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 업체 발송, 차량 관리 또는 비즈니스 자산 추적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 또는 이와 유사한 애플리케이션

Google은 Google 지도 API 사용을 언제든지 일시 중지하거나 종료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약관을 자세히 읽어주세요.

[자료출처: Google Map API, http://code.google.com/intl/ko-KR/apis/maps/]


출처 - http://itta.co.kr/?p=243



Posted by linuxi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