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종신 독재자 ( Benevolent Dictator For Life 약어 BDFL .보다 직역으로 " 자비로 우신 평생의 독재 관 ")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리더 의 극히 한정된 사람에게 주어지는 칭호 로 있다. 일반적으로 지역 사회에서 논란, ​​논쟁이 발생했을 때 최종 중재하는 권한을 가진 프로젝트 창시자이다 경우가 많다.

용어 탄생의 기화를 얻은 것은 1995 년 , Python 프로그래밍 언어 저자 귀도 반 로섬 이다 [1] [2] . 쉽게 말하면 반 로섬는 CNRI 영어 ) ​​에 고용된 후, Python 개발과 워크숍 감독하는 준 공식 그룹을 설립하는 것을 기획 회의에 이메일 로 전달하고 있었다. 전자 메일에 회신 켄 맨 하이머 영어 ) ​​메일이 용어가 등장한다 [1] .

BDFL는 오픈 소스 리더에 대한 더 알려진 용어, " 상냥한 독재자 영어 ) ​​" [3] )와 혼동해서는 안된다. 이곳은 에릭 레이먼드 의 에세이 " 노우아스휘아 개간 영어 ) ​​"에서 대중[4] . 해커 문화 에 관련된 다른 화제 중 하나는 레이몬드 심한 의견 차이가 새로운 지도자의 지배하 프로젝트 포크 로 이어질에서 어떻게 오픈 소스의 본질이 '독재'에 자신 자비 되도록 유지시키는지를 자세히 조사하고있다.

때때로 부드러운 종신 독재자로 간주되는 인물 예제 편집 ]


'OpenSource > Comm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씬(Lucene) 개요 및 원리  (2) 2012.09.24
MINA 소개  (0) 2012.09.20
redis - redis 소개  (0) 2012.09.14
FOSS(Free and Open Source Software)  (0) 2012.04.28
[현장] “얘기해봐요, 오픈소스란…”  (0) 2012.03.07
Posted by linuxi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