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B는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의 서버 부분에서 운영되는 자바 프로그램 컴포넌트들을 설정하기 위한 아키텍처이다. EJB는 네트웍 내의 클라이언트들에 분산되어 있는 프로그램 컴포넌트들을 위한 자바빈즈 기술 위에서 구현된다. EJB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프로그램 컴포넌트가 추가되거나 또는 변경될 때마다, 각 개별 컴퓨터를 갱신하지 않고서도 서버에서 변화를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이점을 제공한다. EJB 컴포넌트들은 다중 응용프로그램들에서 재 사용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EJB 빈이나 컴포넌트가 배치되기 위해서는 컨테이너라고 불리는 특정 응용프로그램의 일부가 되어야한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 의해 비롯된 EJB는, 개략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COM/DCOM 아키텍처에 필적하는 것이다. 그러나, 모든 자바 기반의 아키텍처와 같이, 프로그램들은 윈도우즈뿐만 아니라 모든 주요 운영체계에 걸쳐 배치될 수 있다. EJB의 프로그램 컴포넌트들은 대개 서블릿이라고 알려져 있다. 서블릿을 실행시키는 응용프로그램이나 컨테이너를 때로 애플리케이션 서버라고도 부르는 경우가 있다. 서블릿의 전형적인 용도는 CGI와 Perl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웹프로그램을 대체하는 것이다. 또다른 일상적인 용도는 웹사용자와 레거시 메인프레임 응용프로그램과 데이터베이스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EJB 내에 두 가지 종류의 빈즈가 있는데, 하나는 세션 빈즈이고 또 하나는 엔터티 빈즈이다. 엔터티 빈즈는 세션 빈즈와 달리, 지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원래의 습성이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출처 - terms.co.kr

==================================================================================================

Enterprise JavaBeans ( EJB )는 JavaBeans 사양과 같은 것들을 네트워크 분산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서버측 실현한 사양 것. 보안 기능 등을 갖추고있다. Sun 이 JavaEE 사양에서 비즈니스 로직 을 모델링 및 데이터 지속성 을 위해 창조했다. 데이터베이스 및 응용 프로그램 서버 등으로 구현되어있다.

EJB는 다음 세가지로 나뉜다.

  • Session Bean 세션 을 유지하고 일시적인 논리를 저장하는 객체
  • Entity Bean 영구 데이터를 저장하는 객체
  • Message Driven Bean 비동기 처리 기술 등

EJB 컨테이너 편집 ]

EJB를 관리하고 실행하기위한 실행 환경은 EJB 컨테이너라고한다. EJB 구성 요소가 작동하는 데 사용할 데이터베이스 연결 및 트랜잭션 관리도 동시에 실시한다.

EJB 컨테이너의 대표적인 예로 JBoss 등을들 수있다. 또한 JavaEE 서버는 EJB 컨테이너를 포함한다.

관련 항목 편집 ]

외부 링크 편집 ]


===============================================================================================

엔터프라이즈 자바빈즈(Enterprise JavaBeans; EJB)는 기업환경의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서버측 컴포넌트 모델이다. 즉, EJB는 애플리케이션의 업무 로직을 가지고 있는 서버 애플리케이션이다. EJB 사양은 Java EE의 자바 API 중 하나로, 주로 웹 시스템에서 JSP는 화면 로직을 처리하고, EJB는 업무 로직을 처리하는 역할을 한다.

[편집]EJB의 종류

  • 세션 빈 (Session Bean)
  • 엔티티 빈 (Entity Bean)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관리 객체

- Insert(삽입), Update(수정), Delete(삭제), select(조회) - DB관련 쿼리는 자동으로 만들어지고 개발자는 고급업무처리에 집중 - DB가 수정되면 코드수정없이 다시 배포(설정문서 만들어서 복사)

  • 메시지 구동 빈 (Message-driven Bean)

이상입니다.

[편집]버전의 역사


EJB API 역사
EJB version발표자바 플랫폼중요한 변화
EJB 3.1 2007년 8월 Java EE 6 JSR 318, EJB 3.0의 사용편리성을 강화
EJB 3.0 Java EE 5 JSR 220, EJB 간략화, JPA 도입
EJB 1.0








Posted by linuxi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