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L(eXtensible Stylesheet Language)는 XML의 표현 방식을 지정할 때 사용하는 언어이다.

XSLT(XSL Transformation), XPath(XML Path Language), XSL-FO(XSL Formatting Object)의 3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Extensible Stylesheet Language ( XSL ; 확장 가능한 스타일 시트 언어)는 마크 업 언어 XML 기반의 문서를 바탕으로 조판 하거나 변환을위한 여러 언어 사양으로 구성된 스타일 시트 기술이다.

XSL 기술을 구성하는 언어는 다음 세 가지이다.

XSL Transformations
XSL Transformations (XSLT)는 XML 문서를 구조가 다른 XML 문서 등으로 변환하기위한 XML 기반의 마크 업 언어이다.
XML Path Language
XML Path Language (XPath)는 XML 문서의 특정 부분 (요소, 속성, 텍스트 등)을 지정하는 언어이다. XPath는 XSLT에서 처리 할 XML 문서의 특정 부분을 지정하는 데 사용되고있다. XPath 언어 자체는 간결한 구문 (표현 언어)이며, XML 기반의 마크 업 언어가 아니다.
XSL Formatting Objects
XSL Formatting Objects (XSL-FO)는 인간에게 이해 가능한 형식의 문서 조판 을 설명하는 XML 기반의 마크 업 언어이다.

이 3 개의 언어 사양은 표준화 단체 W3C (World Wide Web Consortium)에서 개발 된 권고안으로 공표되어있다.

목차

  [ 숨기기 ] 

역사 편집 ]

XSL의 역사는 기존의 SGML 위한 스타일 시트 기술 DSSSL 의 기능, 특히 인쇄 및 조판 기능을 XML 에 적용 할 수있는 기술로 개발하는 작업부터 시작했다.

  • 1997 년 12 월부터 W3C 의 XSL 작업 그룹의 활동이 시작되었다. XSL 작업 부회에서는 샤론 애들러와 스티브 지루즈가 공동 의장을, 제임스 클라크 가 편집기를 각각 맡았다. 제임스 클라크는 XSL의 비공식 수석 디자이너이기도했다. 또한 크리스 릴리가 W3C 직원의 연락 역을 맡았다.
  • 1998 년 8 월 18 일에 작업 부회는 XSL 사양의 첫 번째 작업 초안을 공표했다.
  • 1999 년 11 월 16 일, XSLT 1.0과 XPath 1.0 W3C에서 권고로 공표되었다.
  • 2001 년 10 월 15 일에, XSL 1.0 ( XSL-FO 포함)가 W3C에서 권고로 공표되었다.
  • 2007 년 1 월 23 일, XSLT 2.0과 XPath 2.0 W3C에서 권고로 공표되었다.

XSL을 구성하는 기술 편집 ]

XML 문서를 XSLT / XPath 로 변환하고 XSL-FO 문서를 생성, XSL-FO 처리 계에 의해 인간에게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변환

XSL Transformations 편집 ]

XSL Transformations (XSLT)는 XML 문서를 구조가 다른 XML 문서 등으로 변환하기위한 XML 기반의 마크 업 언어 이다. XSLT를 사용하여 모든 형식의 XML 문서를 XSL-FO 형식의 XML 문서로 변환 할 수있다. XSLT는 XSL-FO 형식의 XML 문서로 변환뿐만 아니라, XML 문서의 일반적인 변환 언어로 사용할 수있다.

현재 XSLT 처리 계의 구현 은 많이 개발되어 사용 할 수있다. 주요 구현을 다음.

XML Path Language 편집 ]

XML Path Language (XPath)는 XML 문서의 특정 부분 (요소, 속성, 텍스트 등)을 지정하는 언어이다. XPath 자체는 간결한 구문 (표현 언어)이며, XML 기반의 마크 업 언어가 아니다. XPath는 XSLT 에서 처리 할 XML 문서의 특정 부분을 지정하는 데 사용되고있다. XSL 기술의 구성 요소로 자리 매김하고있다. 일반적으로 XSLT 처리 계의 구현은 XPath 처리 계의 구현을 포함한다.

XPath를 확장 한 기술로 W3C 는 XQuery 를 개발하고있다. XQuery는 처리 할 XML 문서의 특정 부분을 검색한다.

XSL Formatting Objects 편집 ]

XSL Formatting Objects (XSL-FO)는 인간에게 이해 가능한 형식의 문서 조판 을 설명하는 XML 기반의 마크 업 언어이다. 시각적 매체뿐만 아니라 청각 적 매체에 대한 제어도 규정되어있다. XSL-FO 문서의 생성, XSLT 로 변환하여 수행 할 수 있지만, XSLT를 사용하지 않고 임의의 수단으로 XSL-FO 문서를 생성하고 상관 없다.

현재 XSL-FO 처리 계의 구현은 그다지 많지는 않지만, 이용할 수있다. XSL-FO 처리 계는 XSL-FO 문서를 실제로 시각적 형식 ( PDF )로 조판 또는 청각 적 매체에 출력한다.XSL-FO의 사양은 매우 많은 기능을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처리 계의 구현은 XSL-FO 사양에서 규정 된 기능을 모두 구현하려면 이르지 않았다. 주요 구현을 다음.

XSL-FO 처리 계의 출력 형식으로는 다양한 파일 형식 이있다. 실제로 출력 가능한 포맷은, XSL-FO 처리 계의 구현에 따라 다르다. 구현에 따라서는 파일을 만들지 않고, 직접 컴퓨터 화면에 표시하거나, 직접 인쇄 할 수도있다.

관련 항목 편집 ]

외부 링크 편집 ]



'Development > XML'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xen - XPath and Default Namespace handling  (0) 2013.02.20
XQuery  (0) 2013.02.20
XPath  (0) 2013.02.19
XML - XML 스키마(XSD) 및 xsi 접두어 의미  (0) 2012.10.02
XML - XML 예약문자  (0) 2012.09.16
Posted by linuxi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