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EE는, 자바의 기본적인 기능을 정의한 Java SE에 웹 서버 역할을 추가한 것으로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동작시킬 수 있는 컨테이너 등을 표준화한 스펙이다. Java EE 표준준수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는 Java EE 스펙을 수용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이다.

[편집]구성요소

Java EE 표준기반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 언어는 자바이다. 일반적으로 웹 모듈은 자바 서블릿 또는 JSP(Java Server Page)로 구성하고, 비즈니스 모듈은 EJB(Enterprise Java Beans)로 구성한다.






자바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에디션(Java Platform, Enterprise Edition; Java EE)은 자바를 이용한 서버측 개발을 위한 플랫폼이다. Java EE 플랫폼은 PC에서 동작하는 표준 플랫폼인 Java SE에 부가하여,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에서 동작하는 장애복구 및 분산 멀티티어를 제공하는 자바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추가한 서버를 위한 플랫폼이다. 이전에는J2EE라 불리었으나 버전 5.0 이후로 Java EE로 개칭되었다.

이러한 Java EE 스펙에 따라 제품으로 구현한 것을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또는 WAS라 불린다.

목차

  [숨기기

[편집]역사

 이 부분의 본문은 Java EE 버전의 역사입니다.

[편집]인증된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편집]Java EE 6 인증

(2010년 1월 5일 기준)

[편집]Java EE 5 인증

[편집]같이 보기

[편집]바깥고리






Java Platform, Enterprise Edition ( Java EE )은 Java 의 기업용 기능 세트. Java Platform, Standard Edition (Java SE)의 확장 형태로 제공된다.

1998 년 에 발표 된, 주로 대형 시스템 (서버 용도) 용으로, Java Servlet (서블릿), JavaServer Pages (JSP), Enterprise JavaBeans (EJB), Java Naming and Directory Interface (JNDI), Java Transaction API (JTA ), Java Message Service (JMS), JavaMail, J2EE Connector Architecture (J2CA) 및 XML 관련 API (JAXP 등) 등의 기능을 세트로 제공하는 것. 다층 시스템 의 구축이 가능, EJB는 트랜잭션 관리 원격 연결 등의 자동화가있다.

덧붙여서 현재 버전은 Java Platform, Enterprise Edition 6 (Java EE 6)라고 명명되었으며, Java EE 5보다 이전 버전은 Java 2 Platform, Enterprise Edition (J2EE)라고 명명되었다.

Java EE 자체는 사양이기 때문에 회사가 허가 구현, 판매 등을하고있다.

목차

  [ 숨기기 ] 

역사 편집 ]

첫 번째 J2EE 사양은 Sun Microsystems 가 개발하고 1999 년 12 월에 J2EE 1.2이 출시되었다. J2EE 1.3 사양 검토는 Java Community Process 하에서 이루어졌다. Java Specification Request (JSR) 58, J2EE 1.3, JSR 151는 J2EE 1.4 사양 정의이다.

J2EE 1.3은 2001 년 4 월에 베타 버전이 Sun에 의해 출시되었다.

J2EE 1.4는 2002 년 12 월에 베타 버전이 Sun에 의해 출시되었다.

JavaEE 5는 JSR 244으로 검토되고 2006 년 5 월 11 일에 발표되었다.

JavaEE 6는 JSR 316으로 검토되고 2009 년 12 월에 출시되었다.

Java EE 구현 편집 ]

JDK (Java SDK) , Enterprise Edition Reference Implementation (RI) : 개발 등의 용도로 사용 레퍼런스 구현. 실제 운용에 사용할 수 없다.

또한 Java 개발 도구의 많은도 상위 버전에서 Java EE에 대응하고있다. 또한 Java EE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 서버 목록에 관해서는 애플리케이션 서버 의 항을 참조.

주요 API 편집 ]

Java EE API는 Java SE API를 바탕으로 개선 된 다양한 기술을 포함하고있다.

javax.ejb . * 편집 ]

EJB1하면 EJB2는 지속성 기능을 제공하는 분산 객체 컨테이너, 원격 프로 시저 호출 ( RMI , RMI-IIOP) 동시성 및 액세스 제어를 정의했다.

이 패키지는 엔터프라이즈 빈과 클라이언트 엔터프라이즈 빈과 EJB 컨테이너의 각 사이의 결정을 정의한 클래스 와 인터페이스 를 포함한다.

javax.transaction . * 편집 ]

이 패키지는 JTA에 대해 정의한다.

javax.xml.stream 편집 ]

이 패키지는 XML의 읽기 및 쓰기 기능을 포함한다.

javax.jms . * 편집 ]

이 패키지는 JMS API를 정의하고있다. JMS API는 Java 프로그램에 엔터프라이즈 메시지 생성, 전송, 수신, 읽기 기능을 제공한다.

javax.faces.component.html 편집 ]

이 패키지는 JSF API를 정의하고있다. JSF는 컴포넌트의 UI 구축 기술이다.

javax.persistence 편집 ]

이 패키지는 지속성 공급자 관리 클래스와 JPA 클라이언트 사이의 결정을 정의하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외부 링크 편집 ]










Posted by linuxi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