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터넷을 달구는 사진들... 뽀샵질이라는 명칭으로 하늘에 사람도 떠있고 동물얼굴에 사람얼굴도 붙이고 한 사진들이 많습니다. 김프도 포토샵과 요령은 똑같습니다.

여기서 말할 합성은 사진에 있는 사물이나 사람을 떼내서 다른 사진에 가져다 붙이는 합성을 해보겠고, 제가 아는 방법으로 ⓐ '무늬나 이미지 영역을 사용하여 칠하기' ⓑ잘라내서  붙이기 이렇게 두가지를 해보겠습니다.

고려하셔야 할 사항은, 세부적인 손질등 세심한 주의가 합성을 하는데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손질을 하느냐에 따라서 배경과 조화를 이룰수 있고 보기 좋은 결과물이 될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크기가 다른 사진을 조화롭게 만들기 위해서는 배율조절도 필요하겠죠.

아래 두사진을 가지고, 
방파제를 배경으로 한 사진에 갈매기를 떼어다가 입혀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A. '무늬나 이미지 영역을 사용하여 칠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사해서 붙이는데 필요한 중요한 두가지 요소는 
왼쪽의 '무늬나 이미지 영역을 사용하여 칠하기'와 오른쪽의 '레이어창'입니다. 


1. 일단 배경이 될 사진의 창을 선택하고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추가된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기본창에 있는 '무늬나 이미지 영역을 사용하여 칠하기' 도구를 선택한후에 복사해서 집어넣을 이미지창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사해서 붙여 넣게 될 곳을 선택하는데 이때 ctrl키와 마우스 왼쪽버튼을 클릭하면 붙여넣기 기준이 될 지점이 됩니다. 
(포토샵과 동일합니다.)

※ 위의 스크린샷을 보면 왼쪽 아래에 두가지 마우스 커서가 보입니다. 왼쪽은 평상시 상태이고, 오른쪽은 ctrl키를 눌렀을때 입니다.


3. 배경이 되는 곳에 새 레이어를 선택하고 마우스 왼쪽 클릭 한상태에서 계속 문질러서 갈매기 이미지를 붙여 봅니다. (절대 중간에 손떼면 안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1. 영역설정으로 복사해서 붙여도 됩니다. 단, 복사해서 붙인 후에 영역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새레이어를 한번 더 눌러주셔야 레이어 상태로 편집할수 있습니다. 아니면 사진이 한장으로 붙어 버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이상태에서 필요한 갈매기 이미지 외에는 다 지워 버립니다.
지울때 기술이 약간 모자라서 잘못지운곳은 약간 문질러서 비슷하게 한다고 했는데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약간 위치를 이동해주는 것도 좋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레이어 -> 레이어 아래로 합치기를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장 해주면 되겠습니다.




B. 잘라내서 붙이기
윗 방법이 일단 붙이고 나중에 정리를 하는 거라면 이방법은 일단 잘라내고 정리해서 원하는 자리에 가져다 붙이는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배경을 투명하게 하기 위해서 
㉠ 배경을 복사합니다. -> ㉡ 새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 ㉢ 배경 복사한 것을 새 레이어 위로 올립니다. -> ㉣ 기존의 배경을 버립니다. 

1. 아래와 같이 배경을 투명하게 한 다음 잘라낼 갈매기 이미지 외에는 다 지워 버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갈매기 이미지만 복사하여 방파제 사진에 붙여넣기 하고 위치를 잡아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아래레이어와 합치기를 해주고(또는 선택툴로 선택영역 바깥쪽을 한번 클릭해주셔도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문지르기 툴이나 기타 방법으로 자연스러울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일이 다 그렇지만, 얼마나 공을 들이느냐에 따라 결과물이 다른것 같습니다.


출처 - http://rosywing.tistory.com/15

Posted by linuxi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