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igure 옵션

System/Linux 2010. 12. 22. 12:57
많은 OpenSource software들은 AutoTools로 작성된 ./configure script를 제공합니다.

ConfigureScript를 사용하는 방법은 소스 디렉토리에서 ./configure --option 과 같은 방식으로 실행하면 Makefile등 빌드 작업에 필요한 파일을 생성하게 됩니다.

AutoTools로 작성된 ConfigureScript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옵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help
도움말을 보여줍니다
--prefix
설치될 위치를 지정합니다. 보통의 경우 /usr/local에 설치가 되는데 만일 유저 홈디렉토리에 설치하고 싶다면 --prefix=$HOME 이런식으로 지정하면 SuperUser 계정 없이도 프로그램을 설치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반 배포판에서 제공하는 바이너리 패키지와 유사한 설치위치를 원한다면 아래와 같이 실행하면 됩니다.
./configure --prefix=/usr --sysconfdir=/etc --localstatedir=/var


아래의 옵션들은 많은 패키지에서 지원하는 옵션들입니다. 모든 패키지가 동일하게 제공하는 것이 아니고 패키지마다 다를수 있습니다.
--enable-static
static으로 빌드
--enable-debug
디버그 코드를 추가 


configure 옵션에서 주의깊게 볼 것은 대부분 --enable(disable)-*과 --with(without)-* 로 시작하는 것들입니다. * 부분에서 표시하는 기능을 포함해서 컴파일할 것인지 빼고 컴파일할 것인지를 의미합니다. 또 패키지가 필요로 하는 라이브러리를 일반적이지 않은 위치에 깔았을 때 --with-LIBRARY=/path/to 같은 형식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System > Lin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h 및 telnet 서비스 포트 변경  (2) 2011.01.12
시스템 로그파일과 로그기록 삭제 방법  (0) 2010.12.27
vi(vim) 기본 사용법  (0) 2010.12.24
리눅스 명령어 - netstat  (0) 2010.12.24
리눅스에 RADIUS 서버 구현하기  (0) 2010.12.18
Posted by linuxi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