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III (시스템 쓰리)는 AT & T 의 Unix Support Group (USG)이 선보인 UNIX 운영 체제의 버전이다.

벨 연구소 에서 처음 출시된 것은 1982 년 이다. System III는 AT & T 내부에서 사용되고 있던 다양한 UNIX (PWB / UNIX , CB UNIX, UNIX / RT, UNIX/32V )의 기능을 다음은 기사 것으로 있었다. System III은 DEC PDP - 11 과 VAX 컴퓨터에서 작동했다.

System III와 불렸다는 벨 연구소 내부에서 사용되고 있었다 UNIX / TS 3.0.1 및 CB UNIX 3 외부 릴리스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문서는 UNIX Edition 3.0 로되어 있었다. System I 및 System II라는 이름의 UNIX는 없다. 또한 UNIX / TS 4.0이 공식적으로 릴리즈되는 일도 없었기 때문에 (만약 외부에 출시된 있으면 System IV로되어 있었을 것이다), System III의 후계는 UNIX / TS 5.0 기반 System V 와 됐다.

System III는 Version 7 Unix 에 추가하는 형태로 다양한 개혁을 실현하고있다 ( 명명된 파이프 , uname 시스템 호출 및 명령 란큐). 그러나 이것은 BSD 에서 한 주목할만한 개선, 예를 들어 csh 와 화면 편집기 등을 전혀 포함하지 않았다.

System III 파생 제품 (타사)로, HP - UX , IRIX , PC - UX , IS / 3, Venix, Xenix 등이있다.


===========================================================================================

유닉스 시스템 V(UNIX System V) 또는 간단히 SysV는 유닉스 운영 체제의 최초 상용 버전 가운데 하나이다. 원래AT&T가 개발하였다가 1983년에 처음 출시하였다. 시스템 V의 4가지 주된 버전이 "릴리즈 1, 2, 3, 4"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시스템 V 릴리즈 4, 곧 SVR4는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버전이 되었다.

[편집]출시 버전

  • SVR1: 1983년 1월 출시된 유닉스 시스템 III로 불리는 시스템 V
  • SVR2: 1984년 4월 출시
  • SVR3: 1986년 출시
  • SVR4: 1988년 10월 18일 출시
  • SVR5: 1997년 개발
  • SVR6: 2004년 말 출시 예정이었으나 취소되었다.[1] 64비트 지원 예정이었다.[2]

[편집]주석

  1.  http://www.infoworld.com/t/platforms/sco-updates-unix-openserver-product-plans-798
  2.  http://www.scobenelux.com/roadmap.php

=================================================================================

System V (시스템 파이브)는 UNIX 운영 체제 의 일종이다.

목차

  [ 숨기기 ] 

개요 편집 ]

원래는 AT & T 가 개발한 1983 년 처음으로 선보였다. 4 개의 주요 버전이 출시되고있다 (Release 1, 2, 3, 4). 그 중에서도 System V Release 4, 통칭 SVR4는 가장 성공적인 버전으로, 몇 가지 일반적인 UNIX 기능의 기원이기도하다. 예를 들어 시스템의 상승과 종료를 제어하는 "SysV init 스크립트 "( /etc / init.d ) 등이다. 또한이 시스템은 " System V Interface Definition "(SVID)의 바탕으로되어있다. System V가 어떻게 동작 하는지를 정의한 것이다.

AT & T도 System V가 작동하는 하드웨어를 판매하고 있었지만, 대부분의 고객은 대리점이 AT & T의 레퍼런스 구현 을 기반으로 구현한 것을 사용하고 있었다. 유명한 System V의 파생 품으로, Dell SVR4와 Bull SVR4가있다. 오늘날 사용되고있는 System V 기반의 UNIX로서, IBM 의 AIX 와 SCO OpenServer 가 Release 3를 기반으로하고 있으며, 썬마 이크로 시스템즈 의 Solaris 와 SCO 의 UnixWare 가 System V Release 4를 기반으로하고있다.외에도 NEC 의 EWS - UX 및 UP - UX 와 그 후속 OS의 UX/4800 가 System V Release 4를 기반으로했다.

System V는 AT & T의 최초의 상용 UNIX이다 System III 를 기반으로 확장한 것이다. System V는 BSD 와 대등한, UNIX의 큰 두 계통의 하나였다. 그러나 현재는 그렇지 Linux 및 QNX 의 계통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이 말은 과거 것이다. POSIX 와 같은 표준화 작업은 이러한 구현의 차이를 줄이기 위해 열린 바있다.

UNIX 전쟁 말했다시기 BSD 데스크탑 워크 스테이션 등으로 사용된 반면, System V는 대규모 다중 사용자 시스템을위한 시스템을 만들려고하고 기업에게는 최고의 선택이었다.

SVR1 편집 ]

최초의 System V이며, 1983 년 출시되었다. AT & T Unix Support Group과 PWB group이 합병한 Unix System Development Labs (USDL)가 System III와벨 연구소 에서 사용되고 있었다 UNIX / TS 5.0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vi 편집기와 curses 의 BSD에서 도입되고있다. 또한 버퍼 또는 inode 캐시를 추가하여 성능을 향상시키고있다. 디지털 설비 공사 (DEC) 의 VAX 와 PDP - 11 에서 작동했다. 프로세스 간 통신 기능으로 메시지 , 세마포어 , 공유 메모리가 도입되고있다.

SVR2 편집 ]

System V Release 2는 1984 년 출시되었다.  기능과 SVID 가 도입되고있다. 새로운 커널 기능으로 파일 잠금 , 요구 페이징 , 복사 (COW) 가 도입된[1] . "포팅 기반; porting base"의 개념이 공식화이 릴리스에서는 DEC VAX 11/780이 선택되었다. "포팅 기반"는 이른바 레퍼런스 구현 이며, 다른 플랫폼으로의 이식은 그것에 따라 행해진다. SVR2 커널 자세한 설명은 Maurice J. Bach의 저서 The Design of the UNIX Operating System 의 [2] . 애플 컴퓨터 의 A / UX 는이 릴리스에 따라 (후에 SVR3, SVR4, BSD에서 각종 확장을 도입하고있다), 거기 Macintosh 도구 상자를 도입하고있다.

SVR3 편집 ]

System V Release 3은 1987 년 출시되었다. STREAMS 원격 파일 공유 (RFS), File System Switch (FSS)라는 일종의 Virtual File System 기구 기능의 제한된 공유 라이브러리 , Transport Layer Interface (TLI)이 지원되고있다. 최종 버전은 1988 년 의 Release 3.2이며, XENIX 와 호환이 추가되고있다. SCO XENIX System V/386이 3.2을 기반으로하고 있었다. "포팅 기반"는 AT & T의 3B2 컴퓨터가 선정됐다. IBM의 AIX는 SVR3에서 파생된 OS이다.

SVR4 편집 ]

System V Release 4.0은 1988 년 10 월 18 일 발표된 [3] , 1990 년 에 발표된 요청 출처 ] . UNIX Systems Laboratories (USL)과 썬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공동 개발이며, Release 3 4.3BSD, XENIX, SunOS 기술을 통합한 것이다.

주요 플랫폼은 x86 및 SPARC 이었다 (포팅 기반으로 3B2도 있었다). SPARC 버전은 Solaris 2로 산 출시하고있다. AT & T와 Sun의 관계는 SVR4 릴리스까지이며 이후 Solaris는 SVR4.x에서 업데이 트 추종하고 있지 않다. Sun은 2005 년 Solaris 10에서 소스 코드를 오픈 소스 의 OpenSolaris 로 출시했지만, System V 유래 구현을 오픈 소스화할 수 있도록 대폭 수정하고있다.

SVR4는 많은 하드웨어 벤더에 채용되었다 ( HP - UX , IRIX 등). 바뀐 불구하고, Amiga 의 Amiga Unix, 아타리 의 ASV SVR4 Unix 등이있다.

SVR4.0MP 편집 ]

인텔 칩을 사용하는 업체 ( 유니시스 , ICL, NCR 등)이 컨소시엄을 결성하여 개발했다. 멀티 프로세서 를 제한적으로 지원하고있다. 각 프로세서는 시스템 호출 을 수행할 수 있지만, 인터럽트 는 마스터 프로세서라는 하나의 프로세서만이 처리하는 방식이며, 커널의 대부분은 마스터 프로세서에서 동작한다.

SVR4.1 편집 ]

Release 4.1은 비동기 I / O를 추가하고있다.

SVR4.2 편집 ]

1992 년 발매. Release 4.2은 VERITAS 파일 시스템 , 액세스 제어 목록 (ACL), 동적 적재 (커널) 모듈 (DLM)를 추가하고있다. 여기서 DLM은 드라이버 등을 실행시 동적으로 메모리에로드하는 기능이다.

SVR4.2MP 편집 ]

1993 년 말경 발표했다. Release 4.2 MP는 대칭형 멀티 프로세서 시스템 지원과 POSIX thread를 포함한 멀티 스레드 기능이 추가되었다.

SVR5 편집 ]

Release 5는 SCO에서 UnixWare 7로 출시되었다. 이 버전은 타사에서는 전혀 사용되고 있지 않다.




'System > Comm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SI & SAS  (0) 2012.01.27
UNIX  (0) 2012.01.27
인텔 아키텍처(IA)  (0) 2012.01.24
SPARC Enterprise  (0) 2012.01.19
후지쯔 PRIMEPOWER  (0) 2012.01.19
Posted by linuxism
,